세계가 인정하는 친환경 코르크 제품

Amorim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엄격한 친환경 인증을 받았습니다.

국내 건설 생활 환경 시험 연구원인 KCL은 각종 자재의 품질 검증을 맡은 기관입니다. 아모림사의 코르크 바닥재, 탄화코르크보드 등 여러 자재들은 포름알데히드 발산량이 0.2mg 이하로 국내 친환경 등급 중 최상위에 속하는 Super E0를 획득하였습니다.

일본환경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 친환경상품 인증제도로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운영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에코라벨링 제도입니다. 지구 온난화 방지, 자원 절약, 유해물질 방출 억제, 생태계 보존 등의 여러가지 까다로운 평가 기준을 거쳐야 하는 인증입니다.

독일 코르크 조합의 인증마크로 코르크의 생산, 가공 전 과정에서 친환경 공법으로만 제조되었음을 인정하는 상품에만 주어지는 친환경 인증입니다.

산림관리협의회(FSC)는 유럽과 미국에서 특히 중요시 되는 글로벌 인증으로 가장 엄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산림 인증 시스템입니다. 위험한 화학 물질 등의 사용을 금지하고 사람 뿐만 아니라 산림의 손실을 방지하여 자연에도 해를 끼치지 않는 진정한 친환경 자재임을 인증합니다.

미국의 민간오염물질 관리 인증제도로 엄격한 심의를 통해 어린이나 학교를 대상으로 사용되는 제품 중 화학물질과 유해물질 함유량이 기준치보다 낮고 실내 공기 품질을 향상시키는 친환경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입니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의 지구산림 무역네트워크는 (GFTN)는 산림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어 숲을 지키고 지속 가능한 목재 수확을 도모하는 기업에 대해 이를 보증하는 인증입니다.

프랑스에서 거래되는 모든 건축 자재, 장식및 가구 제품에 붙여야 하는 실내 물질 배출 라벨은 제품의 실내 공기 중 휘발성 오염 물질 배출 수준을 나타내는 라벨로 A+ (매우 낮음) 등급을 인증 받았습니다.

PEFC는 유럽과 북미등을 중심으로 한 비영리 공익 단체로 나무와 종이 제품의 구매과정에서 환경이 파괴되지 않고 산림을 관리하도록 보장해주는 기구입니다. 즉 나무 한 그루가 제조에 사용이 되면 다시 한 그루를 심어야하는 제도를 추진하는 환경을 생각하는 NGO 단체입니다.

EPD는 제품 성분과 제품의 생명주기 동안 일어나는 환경적 영향을 제공합니다. 마치 음식의 영양 성분 라벨과도 같습니다. 칼로리나 하루 섭취 권장량이 아니라 EPD는 추출 원재료, 에너지 사용, 공기, 토양, 물 방사, 용수, 폐기물 발생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